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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 일독성경 5월 18일 (2)

 

요한복음 10:1-10:21

예수님은 목자와 양의 비유를 통해, 유대의 지도자들이 절도요 강도며 삯꾼에 불과하지만 예수님은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바치는 선한 목자이심을 강조하셨다.
 
  선한 목자(10:1-10:21)    
 
  1.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
  2. 문으로 들어가는 이가 의 목자라
  3.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4. 자기 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 가면 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고로 따라 오되
  5.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
  1. 예수께서 또 말씀하셨다. "정말 잘 들어두어라. 우리에 들어갈 때에 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딴 데로 넘어 들어가는 사람은 도둑이며 강도이다.
  2. 치는 목자는 문으로 버젓이 들어간다.
  3. 문지기는 목자에게 문을 열어주고 들은 목자의 음성을 알아듣는다. 목자는 자기 들을 하나하나 불러내어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4. 이렇게 떼를 불러낸 다음에 목자는 앞장서 간다. 떼는 그의 음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를 뒤따라간다.
  5. 양들은 낯선 사람을 결코 따라가지 않는다. 그 사람의 음성이 귀에 익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그를 피하여 달아난다."
  1. 예수께서 이 비유로 저희에게 말씀하셨으나 저희는 그 하신 말씀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니라
  2.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의 문이라
  3.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4.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을 얻으리라
  5.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1.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 비유를 말씀해 주셨지만 그들은 그 말씀이 무슨 뜻인지 깨닫지 못하였다.
  2. 예수께서 또 말씀하셨다. "정말 잘 들어두어라. 나는 이 드나드는 문이다.
  3. 나보다 먼저 온 사람은 모두 다 도둑이며 강도이다. 그래서 들은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4. 나는 문이다. 누구든지 나를 거쳐서 들어오면 안전할 뿐더러 마음대로 드나들며 좋은 풀을 먹을 수 있다.
  5. 도둑은 다만 양을 쳐다가 죽여서 없애려고 오지만 나는 양들이 생명을 얻고 더 얻어 풍성하게 하려고 왔다."
  1.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2. 삯군은 목자도 아니요 도 제 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을 늑탈하고 또 헤치느니라
  3. 달아나는 것은 저가 삯군인 까닭에 을 돌아보지 아니함이나
  4. 나는 선한 목자라 내가 내 을 알고 도 나를 아는 것이
  5.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1. "나는 착한 목자이다. 착한 목자는 자기 을 위하여 목숨을 바친다.
  2. 목자가 아닌 삯꾼은 들이 자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리가 가까이 오는 것을 보면 을 버리고 도망쳐 버린다. 그러면 이리들을 물어가고 떼는 뿔뿔이 흩어져버린다.
  3. 그는 삯꾼이어서 들을 조금도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4. 나는 착한 목자이다. 나는 내 들을 알고 내 들도 나를 안다.
  5. 이것은 마치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과 같다. 나는 내 들을 위하여 목숨을 바친다.
  1. 또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하여야 할터이니 저희도 내 음성을 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에게 있으리라
  2.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것은 내가 다시 목숨을 얻기 위하여 목숨을 버림이라
  3.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라
  4. 이 말씀을 인하여 유대인 중에 다시 분쟁이 일어나니
  5. 그 중에 많은 사람이 말하되 저가 귀신 들려 미쳤거늘 어찌하여 그 말을 듣느냐 하며
  1. 나에게는 이 우리 안에 들어 있지 않은 다른 들도 있다. 나는 그 들도 데려와야 한다. 그러면 그들도 내 음성을 알아듣고 마침내 한 떼가 되어 한 목자 아래 있게 될 것이다."
  2. "아버지께서는 내가 목숨을 바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신다. 그러나 결국 나는 다시 그 목숨을 얻게 될 것이다.
  3. 누가 나에게서 목숨을 빼앗아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바치는 것이다. 나에게는 목숨을 바칠 권리도 있고 다시 얻을 권리도 있다. 이것이 바로 내 아버지에게서 내가 받은 명령이다."
  4. 이 말씀을 들은 유다인들 사이에서는 다시 논란이 일어났다.
  5. 많은 사람이 "그는 마귀가 들렸소. 그런 미친 사람의 말을 무엇 때문에 듣는 거요?" 하고 말하는가 하면
  1. 혹은 말하되 이 말은 귀신 들린 자의 말이 아니라 귀신이 소경의 눈을 뜨게 할 수 있느냐 하더라
  1. 어떤 사람들은 "마귀 들린 사람이 어떻게 그런 말을 하겠소? 더구나 마귀가 어떻게 소경의 눈을 뜨게 할 수 있단 말이오?" 하고 말하였다.
 
  늑탈(勒奪, 10:12)  남의 것을 강제로 빼앗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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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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