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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 일독성경 2월 28일 (1)

 

레위기 15:1-16:34

유출병이 있는 자와 설정한 자를 정결케 하는 규례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이들은 부정한 자로 간주되어 다른 사람과 접촉할 수 없었으며, 완치된 후에는 속죄제와 번제를 드려야 했다. 지성소는 대제사장이 1년에 한 번 대속죄일에 들어갈 수 있었다. 대제사장은 몸을 정결케 하고 거룩한 옷을 입고 속죄 제물을 준비해 가지고 지성소에 들어가서 자신과 온 백성들의 죄를 속했다.
 
  유출병 정결례(15:1-15:33)    
 
  1. 주님께서 모세아론에게 말씀하셨다.
  2.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라. 그들에게 이렇게 일러라. 어떤 남자가 성기에서 고름을 흘리면, 그는 이 고름 때문에 부정하다.
  3. 다음은 고름을 흘리는 남자와 관련하여 부정하게 되는 경우들을 밝힌 규례이다. 그 남자의 몸에서 고름이 줄곧 흘러나오든지, 그 남자의 몸에 고름이 고여 있든지 하면, 그는 그것 때문에 부정하다.
  4.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눕는 자리는 모두 부정하다. 그가 앉는 자리도 모두 부정하다.
  5. 그의 잠자리에 닿는 사람은 모두 그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1. 여호와께서 모세아론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2. '누구든지 몸에 유출병이 있는 사람은 부정하다.
  3. 이것은 유출물이 흘러 나올 때뿐만 아니라 그것이 멈추었을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4. 이런 유출병이 있는 사람이 누운 자리나 앉은 자리는 다 부정하다.
  5. 그러므로 그의 잠자리에 접촉하는 자나 그가 앉았던 자리에 앉는 자는 부정하므로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1.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앉았던 자리에 앉는 사람들도, 그 옷을 빨아야 하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2. 고름을 흘리는 남자의 몸에 닿는 사람들도, 모두 그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3.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뱉은 침이 깨끗한 사람에게 튀면, 침 묻은 그 사람은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4.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타고 다니는 안장도 모두 부정하다.
  5. 그리고 그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깔았던 어떤 것에 닿은 사람은 누구든지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그런 건을 옮기는 사람도 그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1. (5절과 같음)
  2. 그리고 그 유출병이 있는 사람의 몸에 접촉하는 자도 마찬가지로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도 역시 저녁까지는 부정할 것이다.
  3. 만일 유출병이 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침을 뱉으면 그 사람은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4. 또 유출병이 있는 사람이 앉은 안장도 부정하며
  5. 그가 깔고 있던 건이 무엇이든 그것에 접촉하거나 그것을 옮기는 자도 부정하게 되므로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1.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그 손을 로 씻지 않고 어느 누구를 만졌으면, 그에게 닿은 사람은 그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2.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만진 오지그릇은 깨뜨려 버려야 한다. 그가 만진 것이 나무그릇일 때에는 모두 로 씻어야 한다.
  3. 고름을 흘리는 남자가 나아서 정하게 되려면, 이레 동안 기다렸다가 옷을 빨고, 흐르는 에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런 다음에야 정하게 된다.
  4. 여드레째 되는 에, 그는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가지고, 주 앞 곧 회막 어귀로 와서, 제사장에게 주어야 한다.
  5. 그러면 제사장은 그것들을 받아서, 하나는 속죄제로 드리고, 나머지 하나는 번제로 드린다. 제사장은 그렇게 함으로써, 그 남자가 고름을 흘려서 부정하게 된 것을 주 앞에서 속하여 준다.
  1. 만일 유출병 있는 자가 씻지 않은 손으로 어떤 사람을 만지면 그 사람은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2. 그리고 유출병 있는 자가 만진 질그릇은 깨뜨려 버리고 나무 그릇은 로 씻어라.
  3. 유출병이 있는 자가 그 유출이 멈추면 그는 7일 동안 옷을 빨고 흐르는 에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면 정결하게 될 것이다.
  4. 8일째 되는 에 그는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성막 입구 나 여호와 앞에 가져와서 제사장에게 주어야 하며
  5. 제사장은 그 중 한 마리를 속죄제로, 다른 한 마리는 번제로 드려서 유출이 멈춘 그 사람을 위해 속죄해야 한다.
  1. 남자가 정액을 흘리면, 자기 온 몸을 로 씻어야 한다. 그래도 그 사람은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2. 정액이 묻은 옷이나 가죽은 모두 로 빨아야 한다.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3. 남자가 여자와 동침하였다가 정액을 쏟으면, 두 사람이 다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래도 그들은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4. "여자가 몸에서 를 흘릴 때에, 그것이 그 여자의 몸에서 흐르는 월경이면, 그 여자는 이레 동안 불결하다. 그 여자에게 닿는 남자는 모두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5. 그 여자가 불결한 기간에 눕는 자리는 모두 부정하다. 그 여자가 앉았던 모든 자리도 부정하다.
  1. 만일 어떤 사람이 설정하면 그는 전신을 로 씻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2. 정액이 묻은 옷이나 침구는 모두 에 빨아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이것도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3. 또 남녀가 성관계를 가진 후에는 반드시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다음 날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4. 여자가 월경할 우에는 7일 동안 부정하다. 그리고 그 여자를 만지는 자는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
  5. 생리 기간 동안에 그 여자가 앉거나 누운 자리는 다 부정하다.
  1. 그 여자의 잠자리에 닿는 남자는, 모두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 남자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2. 그 여자가 앉았던 자리에 닿는 남자는, 누구나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 남자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3. 그 여자가 눕는 잠자리든 앉는 자리든, 어떤 남자가 그 자리에 닿으면, 그 남자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4. 어떤 남자가 그 여자와 동침하면, 그 여자의 불결한 상태가 그 남자에게 옮아서 이레 동안 부정하고, 그 남자가 눕는 잠자리도 모두 부정하다.
  5. 어떤 여자가 자기 몸이 월경 기간이 아닌데도, 여러 동안 줄곧 를 흘리거나, 월경 기간이 끝났는데도, 줄곧 흘리면, 가 흐르는 그 기간 동안 그 여자는 부정하다. 몸이 불결한 때와 같이, 이 기간에도 그 여자는 부정하다.
  1. 그러므로 그 여자의 침구나 그 여자가 앉았던 곳을 만지는 자는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2. (21절과 같음)
  3. 그리고 그 여자의 잠자리나 그 여자가 앉은 좌석에 있는 물건을 만진 자도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다.
  4. 또 생리 기간 중의 여자와 성관계를 가지는 자는 그 불결에 전염되어 7일 동안 부정할 것이며 그가 눕는 자리마다 부정할 것이다.
  5. 만일 생리 기간이 지났는데도 월경이 계속되거나 또 생리 기간이 아닌데도 가 흐르면 그 기간 동안에 그 여자는 정상 생리 기간 때와 마찬가지로 부정하며
  1. 그 여자가 피를 흘리는 동안 눕는 잠자리는 모두, 월경 기간에 눕는 잠자리와 마찬가지로 부정하고, 그 여자가 앉는 자리도, 월경 기간에 앉는 자리가 부정하듯이, 모두 부정하다.
  2. 누구나 이런 것들에 닿으면 부정하다. 그는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는 저녁때까지 부정하다.
  3. 그러나 흐르던 피가 멎고 나서도 정하게 되려면, 그 여자는 이레 동안 기다려야 한다. 그런 다음에야 정하게 된다.
  4. 여드레째 되는 에, 그 여자는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회막 어귀의 제사장에게로 가져 와야 한다.
  5. 그러면 제사장은 그것들을 받아서, 하나는 속죄제로 드리고, 나머지 하나는 번제로 드린다. 제사장은 그렇게 함으로써, 그 여자가 피를 흘려 부정하게 된 것을 주 앞에서 속하여 준다.
  1. 그 기간 동안에 그 여자가 눕는 자리나 앉는 자리도 정상 생리 기간 때와 마찬가지로 부정하다.
  2. 이런 것을 만지는 자는 부정하므로 옷을 빨고 목욕을 해야 한다. 그러나 저녁까지는 여전히 부정할 것이다.
  3. 그리고 흐르던 피가 그치면 그 여자는 그때부터 7일이 지나야 깨끗해질 것이다.
  4. 8일째 되는 에 그 여자는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성막 입구로 가져와 제사장에게 주어야 한다.
  5. 그러면 제사장은 그 중 한 마리를 속죄제로, 다른 한 마리는 번제로 드려서 피를 흘려 부정하게 된 그 여자를 위해 나 여호와 앞에서 속죄해야 한다.
  1.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이 부정을 타지 않도록 하여라. 그들 가운데 있는 나의 성막을 부정하게 하였다가는, 그것 때문에 그들은 죽음을 면하지 못한다.
  2. 위에서 말한 것은, 남자가 성기에서 고름을 흘리거나 정액을 흘려서 부정하게 되었을 때에 지킬 규례로서,
  3. 몸이 월경 상태에 있는 여자와, 부정한 것을 흘리는 남녀와, 그리고 월경 상태에 있는 여자와 동침한 남자가 지켜야 할 규례이다."
  1. 너희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경고하여 이런 부정에서 떠나게 하고 그들이 자기들 가운데 있는 내 성막을 더럽혀 부정한 가운데서 죽는 일이 없도록 하라.'
  2. 이상은 유출병이 있는 자와 설정으로 부정한 자와
  3. 생리 기간 중의 여자와 월경 불순으로 부정한 여자와 그리고 부정한 여자와 성관계를 가지는 자가 지켜야 할 규정이다.
 
  속죄일 규례(16:1-16:34)    
 
  1. 아론의 두 아들이 주님 앞에 가까이 갔다가 죽은 일이 있다. 그들이 그렇게 죽은 뒤에,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 다음은 그 때에 주님께서 모세에게 하신 말씀이다. "너는 너의 형 아론에게 '죽지 않으려거든, 보통 때에는 휘장 안쪽 거룩한 곳 곧 법궤를 덮은 덮개 앞으로 나아가지 말라'고 일러라. 내가 구름에 휩싸여 있다가 그 덮개 위에서 나타나기 때문이다.
  3. 아론이 거룩한 곳으로 들어가려고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이 하여야 한다. 떼 가운데서 수송아지 한 마리를 골라서 속죄제물로, 숫양 한 마리를 번제물로 바쳐야 한다.
  4. 그는 모시로 만든 거룩한 속옷을 입고, 그 안에는 맨살에다 모시로 만든 홑옷을 입어야 한다. 모시로 만든 띠를 띠고 모시로 만든 관을 써야 한다. 이것들이 모여서 거룩한 옷 한 벌이 된다. 그는 먼저 로 몸을 씻고 나서, 그 다음에 이 옷들을 입어야 한다.
  5. 그런 다음에야, 그는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이 속죄제물로 바치는 숫염소 두 마리와 번제물로 바치는 숫양 한 마리를 받을 수 있다.
  1. 아론의 두 아들이 여호와 앞에서 죽은 일이 있은 후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 너는 네 형 아론에게 경고하여 성소의 휘장 뒤 법궤와 그 법궤의 뚜껑인 속죄소가 있는 지성소에 함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라. 그렇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그 속죄소 위 구름 가운데서 나타나기 때문이다.
  3. 아론이 지성소에 들어오려고 할 때 먼저 갖추어야 할 조건은 이렇다. 그는 속죄제물로 수송아지 한 마리와 번제물로 수양 한 마리를 가져와야 하며
  4. 지성소에 들어오기 전에 먼저 목욕을 하고 고운 모시로 만든 겉옷과 속옷과 띠와 관을 착용해야 한다.
  5.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이 속죄제물로 수염소 두 마리와 번제물로 수양 한 마리를 가져오면
  1. 아론은 자신을 속하는 속죄제물로 수소를 바쳐, 자기와 자기 집안의 를 속하여야 한다.
  2. 또한 그는 숫염소 두 마리를 끌어다가, 회막 어귀에, 주 앞에 세워 놓고,
  3. 그 숫염소 두 마리를 놓고서 제비를 뽑아서, 주에게 바칠 염소와 아사셀에게 바칠 염소를 결정하여야 한다.
  4. 아론은 주의 몫으로 뽑힌 숫염소를 끌어다가 속죄제물로 바치고,
  5. 아사셀의 몫으로 뽑힌 숫염소는 산 채로 주 앞에 세워 두었다가, 속죄제물을 삼아, 빈 들에 있는 아사셀에게 보내야 한다.
  1. 아론은 먼저 자기를 위해 속죄제물로 수송아지를 드려 자기와 자기 가족를 속한 다음
  2. 그 수염소 두 마리는 성막 입구나 여호와 앞에 두고
  3. 거기서 제비 뽑아 나 여호와에게 제물로 바칠 염소와 광야로 보낼 염소를 결정해야 한다.
  4. 그런 다음 그는 나 여호와에게 바칠 제물로 제비 뽑힌 염소는 속죄제로 드리고
  5. 남아있는 다른 염소는 나 여호와 앞에 산 채로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한 다음에 희생의 염소광야에 내보내도록 하라.
  1. 아론이 자신을 속하는 속죄제물로 수소를 바쳐, 자기와 자기 집안의 를 속하는 예식은 다음과 같다. 그는 먼저 수소를 잡아 자신을 속하는 속죄제물로 바쳐야 한다.
  2. 그리고 주 앞의 제단에 피어 있는 숯을 향로에 가득히 담고, 또 곱게 간 향기 좋은 향가루를 두 손으로 가득 떠서, 휘장 안으로 가지고 들어가서,
  3. 주 앞에서 향가루를 숯불에 태우고, 그 향 타는 연기가 증거궤 위의 덮개를 가리우게 하여야 한다. 그래야만 그가 죽지 않는다.
  4. 그런 다음에, 그는 수소의 를 얼마 받아다가 손가락으로 찍어서, 덮개 너머 곧 덮개 동쪽 부분에 한 번 뿌리고, 손가락으로 를 찍어서 덮개 앞에 일곱 번 뿌려야 한다.
  5. 이어서 아론은 백성이 속죄제물로 바친 숫염소를 잡아, 그 를 휘장 안으로 가지고 들어가서, 수소의 를 뿌릴 때와 마찬가지로, 덮개 너머와 덮개 앞에 뿌려야 한다.
  1. 아론은 수송아지를 속죄제로 드려 자기와 자기 가족를 속한 다음
  2. 향로를 가져다가 나 여호와의 단에서 피운 숯불을 가득 채우고 또 두 움큼의 고운 가루향을 가지고 지성소로 들어가
  3. 나 여호와 앞에서 분향하여 그 향의 연기가 법궤 위의 속죄소를 덮어 가리도록 해야 한다. 그러면 그가 죽지 않을 것이다.
  4. 또 그는 수송아지 를 조금 가져다가 손가락으로 찍어 속죄소 동편에 뿌린 다음 그 를 속죄소 앞에 일곱 번 뿌려야 한다.
  5. 그리고서 아론은 성소 밖으로 나가서 백성의 를 속할 속죄제 염소를 잡아 그 를 가지고 지정소로 다시 들어와서 수송아지 를 뿌릴 때와 같이 속죄소 위와 앞에 그것을 뿌려야 한다.
  1. 이렇게 하여, 그는 성소를 성결하게 하여야 한다. 이스라엘 자손이 부정을 탔고, 그들이 온갖 를 지었으므로, 성소마저 부정을 탔기 때문이다. 그는 같은 방법으로 회막도 성결하게 하여야 한다. 부정 탄 백성이 드나들어서, 회막도 부정을 탔기 때문이다.
  2. 아론이, 자기와 자기 집안과 이스라엘 온 회중의 죄를 속하려고, 성소 안으로 들어가서 예식을 올리는 동안에는, 아무도 회막 안에 있어서는 안 된다.
  3. 성소 안에서 치르는 예식이 끝나면, 아론은 주 앞에 있는 제단으로 나아가서, 그 제단을 성결하게 하는 예식을 올리고, 잡은 수소의 와 숫염소의 를 받아다가, 제단 뿔에 돌아가면서 발라야 한다.
  4. 그리고 그는 그 를 자기 손가락으로 찍어 제단 위에 일곱 번 뿌려서, 부정하게 된 이스라엘 자손 때문에 같이 부정하게 된 제단을 정하게 하고, 거룩하게 하여야 한다.
  5. 이렇게 하여, 아론은 성소와 회막과 제단을 성결하게 하는 예식을 마치게 된다. 다음에 아론은 살려 둔 숫염소를 끌고 와서,
  1. 이런 방법으로 그는 이스라엘 백성의 부정과 로 더럽혀진 지성소를 정결하게 하고 또 그들의 부정으로 둘러싸인 야영지 가운데 있는 성막을 위해서도 그렇게 해야 한다.
  2. 아론이 지성소에 들어가서 자기와 자기 가족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속죄제를 드리고 나올 때까지는 한 사람도 성막 안에 있어서는 안 된다.
  3. 아론은 지성소를 정결하게 한 다음에 번제단 앞으로 나와서 수송아지 염소를 가지고 단 네 뿔에 바르고 또 손가락으로 그 를 찍어 단 위에 일곱번 뿌려서 이스라엘 백성의 죄와 부정으로 더럽혀진 그 단을 정결하게 하여 거룩하게 해야 한다.'
  4. (18절과 같음)
  5. 아론은 지성소와 성막 전체와 단을 정결하게 한 다음에 산 염소를 끌어다가
  1. 살아 있는 그 숫염소의 머리 위에 두 을 얹고, 이스라엘 자손이 저지른 온갖 악행과 온갖 반역 행위와 온갖 를 다 자백하고 나서, 그 모든 를 그 숫염소의 머리에 씌운다. 그런 다음에, 기다리고 있는 사람의 에 맡겨, 그 숫염소를 빈 들로 내보내야 한다.
  2. 그 숫염소는 이스라엘 자손의 온갖 를 짊어지고 황무지로 나간다. 이렇게 아론은 그 숫염소를 빈 들로 내보낸다.
  3. 그런 다음에, 아론은 회막으로 들어간다. 그 때에, 그는 성소에 들어갈 때에 입은 모시 옷은 벗어서 거기 놓아 두고,
  4. 성소 안에서 로 목욕하고 난 다음에, 다시 그 옷을 입고 바깥으로 나가서, 자기의 번제물과 백성의 번제물을 바쳐, 자신과 백성의 죄를 속하여야 한다.
  5. 속죄제물로 바친 기름기는 제단 위에다 놓고 불살라야 한다.
  1. 그 머리에 두 을 얹어 이스라엘 백성의 모든 고백하고 그 염소의 머리에 지운 다음 지정된 사람에게 맡겨 그 염소광야로 보내야 한다.
  2. 염소가 이스라엘 백성의 모든 를 지고 사람이 살지 않는 광야에 이르거든 그 염소를 놓아 주어라.
  3. 그런 후에 아론은 성막으로 다시 들어가서 지성소에 들어갈 때 입었던 고운 모시 옷을 벗어 거기에 두고
  4. 거룩한 곳에서 목욕을 한 다음 자기 옷으로 갈아 입고 나와서 자기와 백성을 위해 각각 번제를 드려 자기 죄와 백성의 죄를 속하고
  5. 속죄제물로 잡은 짐승의 기름은 단에서 불로 태워야 한다.
  1. 염소를 아사셀에게로 보낸 그 사람도, 자기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는 그렇게 한 다음에야, 진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
  2. 속죄제물로 희생된 수소와 숫염소의 를 가져다가, 성소에서 를 속하는 예식을 마친 다음에는, 그것들을 진 바깥으로 끌어내고, 그 가죽과 살코기와 똥을 불에 태워야 한다.
  3. 이것들을 태운 사람도 자기 옷을 빨고 로 목욕을 하여야 한다. 그는 그렇게 한 다음에야, 진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
  4. 다음은 너희가 길이 지켜야 할 규례이다. 일곱째 , 그 십일은 너희가 스스로 고행을 하는 이니, 아무 일도 하여서는 안 된다. 이것은, 이스라엘 사람이거나 너희와 함께 사는 외국 사람이거나, 다 지켜야 한다.
  5. 은 너희의 를 속하는 , 너희가 깨끗하게 되는 이기 때문이다. 너희가 지은 온갖 가 주 앞에서 씻기는 이다.
  1. 그리고 희생의 염소를 끌고 가서 광야로 보낸 자는 옷을 빨고 목욕을 한 후에 야영지로 들어오게 하라.
  2. 를 속하기 위해 속죄제물로 드려진 수송아지와 염소는 지성소에서 를 속하는 데 사용되었으므로 그 나머지 부분인 가죽과 고기와 내장을 야영지 밖으로 내어다가 불사를 것이며
  3. 그것을 불사른 자도 옷을 빨고 목욕을 한 다음에 야영지 안으로 들어와야 한다.'
  4. 그리고 너희가 대대로 지켜야 할 규정은 이렇다. 7월 10일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고 자기를 살피면서 경건한 마음으로 보내야 한다. 이것은 이스라엘 사람뿐만 아니라 그들 가운데 사는 외국인들도 지켜야 할 규정이다.
  5. 은 속죄 의식을 베풀어 나 여호와 앞에서 너희 모든 를 씻어 너희를 정결하게 하는 이며
  1. 은 너희가 엄격하게 지켜야 할 안식일이다. 너희가 스스로 고행을 하는 이다. 이것은 너희가 길이 지킬 규례이다.
  2. 기름부음을 받고 임명받은 제사장, 곧 그의 아버지를 대신하여 제사장으로 거룩하게 구별된 제사장이 속죄예식을 맡는다. 그는 모시로 만든 거룩한 예복을 입는다.
  3. 그는 지성소를 성결하게 하여야 하며, 회막과 제단을 성결하게 하여야 하고, 제사장들과 회중 곧 모든 백성의 죄를 속하여야 한다.
  4. 위에서 말한 것은 너희가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를 속하려 할 때에, 한 해에 한 번씩 길이 지켜야 할 규례다." 이렇게 모세는 주님께서 분부하신 대로 아론에게 일러주었다.
  1. 또 너희가 쉬어야 할 거룩한 안식일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자기를 살피면서 경건하게 이 을 보내야 한다. 너희는 이 규정을 대대로 지켜라.
  2. 자기 아버지를 계승하여 기름 부음을 받고 위임된 대제사장은 거룩한 고운 모시 옷을 입고
  3. 지성소와 전체 성막과 단과 제사장들과 백성을 위해 속죄 의식을 베풀어야 한다.
  4. 이것은 너희가 영원히 지켜야 할 규정이다. 속죄 의식은 이스라엘 백성의 모든 를 위해 일 년에 한 번씩 베풀어야 한다.' 그래서 아론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그대로 하였다.
 
  권속(眷屬, 16:6)  한집안 식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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